대부업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왜 대부중개사이트 이용하는 것이 유리?

1금융인줄 알고 상담 신청했더니 대부업에서 연락이 온다고?

갈수록 은행이나 보험사에서 대출을 받기 어려운 각종 규제가 까다롭게 적용되면서,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2금융권 3금융권으로 점점 밀려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각종 금융사고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특히 불법 대부 관련 사고가 많아 금융플러스도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는데, 2020년 말 대부 업체의 수는 무려 8501개에 달하며, 2021년 상반까지만해도 177개 업체가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이 중 많은 수의 업체들이 정해진 규정을 지키지 않는 소위 불법광고로 유인을 하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긴급생활지원금’ ‘취약계층 금융지원센터’ ‘국민채무통합’ 등 업체명을 보신적이 있을텐데요. 누가봐도 대부업체가 아닌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금융상품을 취급하는 1,2금융권으로 오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규제가 덜 한 구글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채널엔 ‘긴급자금’ ‘즉시마련’ ‘누구나 가능’ ‘긴급생활지원금’ 등 자극적인 문구로 대부업체라는 정보를 가린채 노출하는 불법광고가 판치고 있습니다.

이에 따른 피해가 커지면서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이 칼을 빼 들었는데 아무쪼록 깔끔하게 처리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대부업 이용 시 정식 등록 업체인지 꼭 확인하자

구글, 네이버, 다음 등 어디에서 금융플러스를 검색하더라도, 홈페이지 블로그 카페 등 어떤 곳에서 금융플러스의 내용을 접하더라도 명확하게 대부업임을 알 수 있으며, 이 글 하단에서 볼 수 있듯이 대부업 대부중개업이 필수적으로 명시해야할 각종 경고문구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런 경고문구를 보게되면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주의를 할 수 밖에 없지만, 대부라는 고금리 금융권 이용 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 모든 정상적인 대부업체 중개업체는 이와같이 꼭 지켜야 하는 항목들이 있습니다.

당연하게도 홈페이지가 없거나 사업자정보가 없는 업체, 법정 최고 금리인 20%를 초과하는 업체, 대환을 위해 선입금을 요구하는 업체, 상담 수수료 실행수수료를 요구하는 업체들은 문제가 될 확률이 매우 높으니 가급적 이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업체정보 찾기 어렵다면? 중개서비스로

그럼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이용 시 왜 대부중개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유리한지 안내드리겠습니다.

1금융권 은행은 우리가 일상속에서 쉽게 금융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포털 검색을 하거나 오프라인 지점을 방문해 상담을 받을 수도 있으며, 금융사별 홈페이지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은행권 아파트담보대출은 동일한 기준금리 위에 가산금리의 차이가 크지 않아 은행별 담보대출 금리는 1% 이내인 것이 일반적입니다.

현재는 은행 보험사 등 아파트담보대출을 취급하는 1,2금융권 정보를 한 번에 비교할 수 있는 핀다 토스 등 핀테크 서비스도 활성화 되어있어 더욱 간편하게 정보를 얻고, 실행을 할 수 있습니다.

반면 금융권이 낮아질수록, 특히 대부업체는 업체별 조건의 차이가 매우 큽니다. 은행처럼 LTV DSR 규제가 적용되지 않으며, 각 업체마다 각자의 기준대로 운영을 하기 때문에 지역, 부동산의 구분, 소득 등 세부 조건에 따라 이용 가능 여부가 달라지며, 금리와 한도도 업체 자체적으로 운영하기 때문에 동일한 조건으로도 5%~10% 금리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소비자가 대부업 정보를 얻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업체가 8천곳을 넘는데 이름 들어본 대부업체가 거의 없으며, 검색을 해도 찾을 수 없는 업체도 수두룩합니다. 때문에 믿고 진행을 하기 어려우며, 업체마다 금리 한도 차이가 크다보니 내가 잘 이용하는게 맞는지 확신을 할 수도 없습니다.

금융플러스 무료 상담으로 안전하고 정확하게

때문에 핀다 토스와 같은 비교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정식 등록 된 업체들의 조건을 비교하는 데 유리하며, 정상적인 대부중개업체라면 정식 등록 된 대부업체들만을 비교 안내하기 때문에 금융사고의 위험이 크게 줄어들게 됩니다.

금융플러스는 대부 중개 사이트로 직접 대출을 실행하는 것이 아니라, 금융감독원 지방자치단체에 등록 된 대부업체들의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한도와 금리를 무료로 비교 안내 받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안전하게 대부업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을 이용하고자 한다면? 금융사고 없이 대부중개사이트를 이용하고자 한다면? 금융플러스 홈페이지를 방문해 부동산 시세와 업체별 조건, 한도 금리를 직접 비교해보세요. 이후 정확한 해답은 무료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금융플러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카카오톡 상담하기
전화 상담하기

주식회사 금융플러스  대부중개

“과도한 빚 고통의 시작입니다.”

“대출 시 귀하의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중개수수료를 요구하거나 받는 것은 불법”

대출금리 : 연20% 이내(등급에 따라 차등적용) 연체이율 : 약정금리+3% (단, 법정 최고금리 20%이내)  대출중개수수료 및 취급수수료, 기타 부대비용 없음 (단, 담보대출은 담보권 설정비용이 발생할 수 있음)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방식, 연체 시 불이익 :  신용등급 하락 및 연체 이자가 발생할 수 있음. 중도상환수수료는 최대 연3% 이내 상품별 차등 적용됩니다.

이 사이트에서 광고되는 상품들의 상환기간은 모두 60일 이상이며, 최대 연 이자율은 20%입니다.  대출 총비용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1,000,000원을 12개월 동안 이자 20.0%  최대 연 이자율 : 20.0%로 대출할 시 총상환금액 : 1,111,614원(대출상품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상호명 : 주식회사 금융플러스 대부중개  등록번호 : 2022-서울마포-0010(대부중개업)  브랜드명 : 금융플러스  대표자 : 최효연  사업자등록번호 : 221-81-50407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삼개로 20, 508호(도화동) 대표번호 02-6956-5987 등록기관 : 마포구청 지역경제과 02-3153-8562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