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업 이용자 증가에 따라 금융사고도 급증
1,2금융권의 문턱이 높아지면서 3금융권 대부업 이용자가 증가하는 가운데 불법사금융 피해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등록대부 관련 신고가 많아 대부업체 이용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하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이름만 대도 아는 시중은행이나 보험사도 아닌 생소한 업체명의 대부업체 이용 시 정상적인 업체인지 불법대부업체인지 분간하기가 어렵습니다. 무려 8천여곳에 이르는 대부 업체는 1,2금융권에 비해 규모가 매우 작기 때문에 마땅한 홍보 수단이 없는 곳도 많기 때문입니다.
정식 등록 업체 확인이 최우선
가장 정확한, 간편한 업체 확인 방법은 금융감독원에서 제공하는 대부업체 및 대부중개업체 정보 조회입니다. 크게 금융감독원과 지방자치단체 소속으로 나뉘는 정식 등록 된 대부업체 및 대부중개업체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운영중인지와 대표번호 법인등록번호 대표자 주소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금융위원회-등록대부업체 통합조회서비스www.clfa.or.kr
여기서 조회가 되지 않는다면 개인대부(사금융)이거나 불법대부일 확률이 높기 때문에 가급적 이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정식 등록 된 대부업체라 하더라도 법정 최고금리인 20%를 초과한 금리를 적용하거나 상담수수료, 선입금을 요구하는 등 사고가 발생할 수도 있어 100% 안심할 수 없는만큼 대부 주택담보대출은 신중하게 이용해야 합니다.
업체별 비교는 대부중개업체 금융플러스에서
때문에 대부업체 주택담보대출을 안전하게 이용하기 위해, 정식 등록 된 업체들만 비교하기 위해 대부중개업체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대부중개업체는 실제 자금을 집행하는 대부업체들의 조건을 비교 안내하는 중개 서비스로, 1,2금융권으로 보면 핀다 토스 등과 같은 핀테크 서비스와 같은 기능을 합니다. 일부 업체는 대부업체임과 동시에 대부중개업체이기도 하며, 금융플러스와 같이 대부중개업체 서비스만 제공하는 곳도 있습니다.
금융플러스 무료 상담을 이용하면 금융감독원 및 지방자치단체에 등록 된 현재 정상적으로 운영중인 업체 중 후순위주택담보대출을 제공하는 곳만 한 번에 비교할 수 있습니다.
주식회사 금융플러스 대부중개
“과도한 빚 고통의 시작입니다.”
“대출 시 귀하의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중개수수료를 요구하거나 받는 것은 불법”
대출금리 : 연20% 이내(등급에 따라 차등적용) 연체이율 : 약정금리+3% (단, 법정 최고금리 20%이내) 대출중개수수료 및 취급수수료, 기타 부대비용 없음 (단, 담보대출은 담보권 설정비용이 발생할 수 있음)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방식, 연체 시 불이익 : 신용등급 하락 및 연체 이자가 발생할 수 있음. 중도상환수수료는 최대 연3% 이내 상품별 차등 적용됩니다.
이 사이트에서 광고되는 상품들의 상환기간은 모두 60일 이상이며, 최대 연 이자율은 20%입니다. 대출 총비용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1,000,000원을 12개월 동안 이자 20.0% 최대 연 이자율 : 20.0%로 대출할 시 총상환금액 : 1,111,614원(대출상품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상호명 : 주식회사 금융플러스 대부중개 등록번호 : 2022-서울마포-0010(대부중개업) 브랜드명 : 금융플러스 대표자 : 최효연 사업자등록번호 : 221-81-50407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삼개로 20, 508호(도화동) 대표번호 02-6956-5987 등록기관 : 마포구청 지역경제과 02-3153-85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