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담보하우스론 조건

안녕하세요 내금리닷컴입니다.

오늘은 무담보하우스론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집을 대상으로 금융사에 돈을 빌리는 금융상품임에도 등기상 대출에 대한 내용이 명시되지 않는, 즉 무담보로 이용하는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내금리닷컴 방문하기

보통 신용대출 이용시에는 연소득, 신용등급, 채무현황, 추정소득 등을 보게 되는데, 보유중인 주택(빌라 오피스텔 아파트 등)을 신용 기준으로 삼는 금융서비스로 이해하시면 될 듯 합니다. ‘연봉이 7천만원이면 믿을만 하지…’ ‘저 아파트에 사는 사람이라면 믿을만하지…’ 뭐 이런 개념이랄까요.

무담보하우스론을 소개드리는 목적은 바로 효율적인 중금리 상품이라는 것에 있습니다.

가계부채는 늘어가고 동시에 연체율도 증가하는 질적 악화 까지 나타나는 상황에서 서민들이 할 수 있는 가장 적극적인 방법 중 하나가 대출을 받을 때 낮은 금리로 잘 받는 것과 보유중인 부채를 잘 정리해 이자를 절감하는 방법입니다. 여기에 아주 유용한 상품이 아파트론대출이구요.

우리나라 부채의 증가 속도는 정부의 강력한 대출규제 정책 속에서 확연한 둔화세를 보이고 있지만 속 내용을 들여다 보면 조금 다릅니다. 양적 둔화세는 ‘부동산대출규제’로 인한 부분이 크며, 이 부분을 규제한다고 해도 주택구입, 전세입주, 사업자금마련, 가계운영자금 마련 등 필수적인 대출 수요가 줄어드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고금리 금융상품을 이용하게 되는 풍선효과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담보대출로 생활자금 사업자금 등 많은 부분을 해결해왔던 것이 불가능해지자 점점 고금리 신용대출을 이용하게 되고 신용등급 하락과 높은 이자로 인한 연체 등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기 때문에 더더욱 부채 점검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우스론은 이렇게 적절한 금융 상품을 찾기 어려운 다양한 경우에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세입자가 거주중인 아파트로 돈을 빌려야 하는 경우, 담보대출을 받을 땐 세입자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세입자의 입장에서는 혹시나 집주인의 문제로 인해 내 보증금에 영향이 있을까 걱정할 수 밖에 없고 동의를 해주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세입자의 동의 없이 자금을 마련할 수 있어 자금 마련이 급한 다주택자의 이용이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신용대출이라는 특성상 이미 내 집을 담보로 선순위 후순위 담보대출을 이용중이더라도 크게 구애받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내 명의의 집이 아니라 배우자명의 또는 공동명의의 집으로도 배우자의 동의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득이하게 배우자 모르게 급하게 돈이 필요한 경우 이용하는 사례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하나의 아파트로 부부가 동시에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며 오전 이른시간 접수가 된 경우 일부 금융사에서는 당일 해결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분양아파트 입주 전 중도금이나 잔금이 부족한 경우에도 등기 상 내 집이 아니지만 계약서나 중도금을 납부한 증빙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일부 금융사의 상품이 있어 줄어드는 대출한도로 자금이 부족했던 많은 분들이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무담보하우스론 대출의 조건은 어떨까요. 대부분의 금융사가 신용 6등급 까지를 기준으로 하며, 일부 7등급도 가능한 경우가 있지만 사례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이용 가능한 금액은 시세와 상관없이 최대 5천만원 까지 가능하고, 금리는 최저 6.8% 부터 시작하며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됩니다.

이렇게 다양한 경우에 이용할 수 있는 무담보 대출은 현재 이용중인 부채의 이자가 높은 경우 대환대출로 이용해 이자를 절감하는 경우에도 유용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세부적인 조건에 따라 한도와 금리가 달라지는 만큼 내 상황에 맞는 금융사를 찾는것이 중요합니다.

내금리닷컴 방문하기

내금리닷컴에서 정확한 조건을 무료로 확인하고 현명한 자금마련, 이자 절감을 해보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