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자 몰래 받아야하는데 가능한 곳 있을까요?
Question
부부 공동명의 빌라 소유하고 있습니다.
저는 주부고 현재 카드값이 미납인 상태라 급히 자금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혹시 배우자 모르게 부동산담보대출이 가능한지 문의드립니다.
매매 시에 은행에서 담보대출을 받은게 있는데 정확히 얼마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Answer
배우자 동의 없이 본인의 지분만큼만 이용해 부동산담보대출이 가능하며, 이를 지분대출이라고 합니다.
빌라의 정확한 감정가, 이용중인 은행담보대출의 정확한 대출 원금, 차주분의 지분 비율 및 신용점수, 미납금액과 그 외 부채현황 등 정보를 바탕으로 업체 심사를 받아야 가능 여부 및 가능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체중인 경우엔 가능한 곳을 찾기 어려워지며, 이용 한도가 줄고 금리가 상승할 수 있습니다.
배우자 모르게 이용 가능한 부부 공동명의 부동산담보대출은 업체마다 한도 계산 방법이 다르며, 한도와 금리 차이도 큰 편으로 조건 비교를 꼼꼼히 해야 합니다.
저신용자 연체자 등 조건이 좋지 않은 경우엔 가능한 곳을 찾기 어려워 전문 업체를 통해 가능한 곳을 찾는 것이 유리합니다.
금융플러스 무료 상담으로 안전하고 정확하게 공동명의부동산담보대출 조건을 한 번에 비교해보세요.
주식회사 금융플러스 대부중개
“과도한 빚 고통의 시작입니다.”
“대출 시 귀하의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중개수수료를 요구하거나 받는 것은 불법”
대출금리 : 연20% 이내(등급에 따라 차등적용) 연체이율 : 약정금리+3% (단, 법정 최고금리 20%이내) 대출중개수수료 및 취급수수료, 기타 부대비용 없음 (단, 담보대출은 담보권 설정비용이 발생할 수 있음)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방식, 연체 시 불이익 : 신용등급 하락 및 연체 이자가 발생할 수 있음. 중도상환수수료는 최대 연3% 이내 상품별 차등 적용됩니다.
이 사이트에서 광고되는 상품들의 상환기간은 모두 60일 이상이며, 최대 연 이자율은 20%입니다. 대출 총비용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1,000,000원을 12개월 동안 이자 20.0% 최대 연 이자율 : 20.0%로 대출할 시 총상환금액 : 1,111,614원(대출상품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상호명 : 주식회사 금융플러스 대부중개 등록번호 : 2022-서울마포-0010(대부중개업) 브랜드명 : 금융플러스 대표자 : 최효연 사업자등록번호 : 221-81-50407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삼개로 20, 508호(도화동) 대표번호 02-6956-5987 등록기관 : 마포구청 지역경제과 02-3153-85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