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끌에 빚투가 잠잠해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극심한 경기침체가 장기화되면서 1금융~2금융권의 가계 개인 부채가 급격하게 늘어 현재 기준으로는 지난해 대비 100조원이 넘게 늘었다고 한다. 생계형 자금에 더해 저금리 기조를 활용한 내집 마련, 여기에 부동산대책 및 대출 규제가 강화되자 무리한 영끌까지 확산되며 우려를 낳고 있다.
동학개미운동의 열풍도 아직 식지 않았는데 여기에 코인까지 가세한 상황이다. 개인투자자가 주식을 사기 위해 증권사에서 자금을 빌려 주식을 매수한 금액을 뜻하는 신용거래 융자 잔고가 지난해 말 9조2천원 대비 올해 11말 기준 8조7천억원 증가해 17조9천억원을 기록하고 있다고 하니 그야말로 열풍이라고 할 수 있다.
이렇게 전반적인 부채의 급증 현상이 나타나면서 빌라 오피스텔 아파트 등 부동산을 보유중인 많은 분들의 담보대출 규모도 증가하고 있는데 특히 매매 목적이 아닌 생활자금 사업자금 목적으로 아파트추가담보대출을 받는 경우도 급증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미 추가담보대출을 이용중인 분들 중 저금리 시점을 활용해 대환을 하는 분들도 역시 증가하고 있다.
요즘 극심한 어려움을 겪는 개인사업자 자영업자인 경우 저축은행의 아파트추가담보대출을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아파트라는 확실한 담보를 이용하는 만큼 금리는 상당히 낮은편입니다. 또한 아파트 시세에 대비해 선순위 비율을 제외한 후 최대 95% 비율까지 이용할 수 있어 시세가 높은 아파트를 보유중인 분들은 상당히 큰 금액을 마련할 수 있다.
이미 아파트추가담보대출을 이용중인 상황에서 여유자금이 더 필요한 상황이라면, 추가 한도가 남아있다는 가정하에 다른 저축은행의 상품으로 대환을 하며 금리를 낮추고 약간의 여유자금을 확보하는 방법이 유리하다. 개인차가 있지만 6개월 연속 역대 최저 기준금리 시기가 유지되고 있기 때문에 아파트 추가담보대출을 이용중인 대부분의 사람들은 해당건만 대환을 하더라도 상당히 효율적인 부채 관리가 가능하다.
내금리닷컴을 방문하시면 아파트추가담보대출 저금리 대환 관련 다양한 Q&A와 후기를 확인할 수 있고, 1금융권 2금융권에 부채가 있는 분들이라면, 효율적인 부채 관리가 필요한 분들이라면, 낮은 금리로 추가 자금 마련이 필요한 분들이라면 무료상담 서비스 또한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