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보증금반환대출 서울 경기 인천 등 주요 도시에서 왜 안될까?

이제는 대출도 공부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수십번에 걸친 부동산대책과 담보대출 규제가 쏟아지면서 이것도 안된다 저것도 안된다 하죠. 그 안으로 들어가면 예외 조항도 많다보니 비슷한 상황에 처한 경우에도 결과가 달라질 수 있어 미리미리 공부하고 준비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그 중에서도 전세보증금 관련 사고가 급증하면서 세입자의 보증금을 지키는 방법, 반대로 집주인들은 안전하게 보증금을 반환하는 방법에 대해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은행이나 보험사에서 전세보증금반환대출을 신청했지만 이용이 불가능하다는 안내를 받거나 1억원까지만 받을 수 있다는 안내를 받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서울 경기 인천 세종시 부산 등 주요 도시에서 보증금반환대출 이용이 안된다는 집주인들이 많은데 아무래도 해당 지역에 주택 수가 많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지역에 따라 규제 적용이 달리 되고 있기 때문인 이유가 더 큽니다.

전세보증금반환대출은 주택담보대출 상품 안에 속하는데요. 아시겠지만 현재는 은행권에 강력한 규제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투기지역 투기과열지구 청약조정지역과 같은 규제 지역에 따라 주담대 한도 즉 LTV가 40%~70%로 차등 적용됩니다. 세부적으로 들어가면 무주택자인지 1주택자인지, 시세가 9억원을 초과하는지 15억원을 초과하는지에 따라서도 결과가 달라지죠. 여기에 임대차3법도 체크를 해야하는 복잡함이 있습니다.

또한 이용 목적에 따라서도 주담대 규제가 달리 적용됩니다. 내 집 마련인지 생활자금 사업자금 마련인지에 따라 결과가 달리지죠. 이 LTV 규제와 동시에 DSR(연소득 대비 연간 상환하는 부채 원리금의 비율) 규제까지 동시에 만족을 시켜야만 주담대를 이용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핵심만 뽑아보자면

1주택자 처분 조건 전세퇴거자금대출은 조건 충족 시 지역별 LTV까지 이용 가능하다.

다주택자는 서울시 경기도 인천시 부산시 등 규제지역에서 보증금반환 목적 대출 이용이 불가능하다.

단! 연간 물건당 1억원까지 생활안정자금 목적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

입니다. 때문에 갭투자를 한 다주택자, 1주택자 처분 조건으로 실입주를 해야하지만 세부 조건을 충족하지 못해 자금 마련이 어려운 집주인, 신용점수 500점대 이하 저신용자 연체자 개인회생자 등 은행권 이용이 불가능한 사람들 등 다양한 이유로 전세보증금반환대출을 이용하지 못해 해결책을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결국 모든 문제는 규제에서 비롯되기 때문에 규제가 없는 금융상품을 이용하면 해결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2금융권 3금융권으로 눈을 돌리고 있는데, 그 중 가장 안전하고 효율적인 해결 방법이 후순위담보대출입니다.

은행권 규제가 적용되지 않는 비은행권 주담대 상품으로 이미 은행이나 보험사에서 LTV를 가득 채워 주담대를 받은 후에도 그 뒤로 2순위 3순위로 아파트 시세를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자금을 마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부업 상품을 기준으로 하면 일반적으로 아파트 시세의 95% 한도, 빌라 오피스텔 등 부동산은 감정가의 85% 한도까지 추가로 이용할 수 있으며, 앞서 이용중인 은행권 주담대 금액과 세입자전세보증금을 제외한 후 나머지 금액을 실제로 수령할 수 있습니다.

2주택자 3주택자 등 다주택자도 이용 가능하며, 서울 경기 인천 등 주요 도시에서도 LTV 규제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중채무자 연체자 등 취약계층도 심사 결과에 따라 가능한 곳을 찾을 수 있으며, 소득이 있는 법인 개인사업자 및 4대보험 직장인은 물론 소득 신고가 어려운 프리랜서와 현금수령자, 소득 증빙이 안되는 주부 무직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당연하게도 금리는 높아지는데 7%~20% 사이로 차주의 조건에 따라 차등 적용되기 때문에 상환 능력이 되는 만큼만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대부업권은 업체별 차이가 매우 큽니다. 서울 경기 지역 부동산만 취급한다거나 전국 지방 부동산을 대상으로 하지만 아파트만 취급하기도 하며, 전세금반환대출 목적으로 이용이 불가능 한 곳도 있어 업체별 조건 비교가 매우 중요합니다.

때문에 금융플러스와 같은 전문적인 컨설팅 서비스 이용자가 늘고 있습니다. 바쁜 시간속에서 업체별 정보를 찾는 것도, 비교 후 최선의 선택을 하는 것도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특히 금융 사고 위험 없이, 불법 수수료 없이 안전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더욱 정식 등록 된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서울 경기 인천 등 주요 도시에서 세입자 전세보증금반환대출 마련이 어려운 다주택자라면? 은행권 이용이 어려워 퇴거자금 줄이 막힌 집주인이라면 금융플러스 무료 상담으로 해결 방법을 찾아보세요.

금융플러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카카오톡 상담하기
전화 상담하기

주식회사 금융플러스  대부중개

“과도한 빚 고통의 시작입니다.”

“대출 시 귀하의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중개수수료를 요구하거나 받는 것은 불법”

대출금리 : 연20% 이내(등급에 따라 차등적용) 연체이율 : 약정금리+3% (단, 법정 최고금리 20%이내)  대출중개수수료 및 취급수수료, 기타 부대비용 없음 (단, 담보대출은 담보권 설정비용이 발생할 수 있음)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방식, 연체 시 불이익 :  신용등급 하락 및 연체 이자가 발생할 수 있음. 중도상환수수료는 최대 연3% 이내 상품별 차등 적용됩니다.

이 사이트에서 광고되는 상품들의 상환기간은 모두 60일 이상이며, 최대 연 이자율은 20%입니다.  대출 총비용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1,000,000원을 12개월 동안 이자 20.0%  최대 연 이자율 : 20.0%로 대출할 시 총상환금액 : 1,111,614원(대출상품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상호명 : 주식회사 금융플러스 대부중개  등록번호 : 2022-서울마포-0010(대부중개업)  브랜드명 : 금융플러스  대표자 : 최효연  사업자등록번호 : 221-81-50407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삼개로 20, 508호(도화동) 대표번호 02-6956-5987 등록기관 : 마포구청 지역경제과 02-3153-8562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