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15일 Q&A
Q
5등급 주부에 공동명의 아파트가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알아보니까 무설정 아파트론이라는 신용대출이 있던데 이게 어디에서나 주부도 이용 가능한가요? 공동명의자인 남편 동의 없이 받을 수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A
안녕하세요 내금리닷컴입니다. 문의하신 아파트 신용대출 조건을 안내드리겠습니다.
‘론'(loan)의 사전적 의미는 돈을 빌려주다라는 뜻인데, 금융권에서는 대부분 신용대출 상품에 이 단어를 붙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레이디론, 300론 등등 말이죠. 많이 들어보셨을 아파트’론’도 신용대출 상품으로 등기에 설정 없이 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금융상품입니다.
큰 특징을 보면
* 내 명의, 배우자 명의, 공동명의 아파트로 이용 가능, 배우자 동의 없이도 가능
* 한 아파트로 본인과 배우자가 동시에 받을 수 있음
*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등 이용 가능
* 입주 전 아파트로 이용 가능(일부 상품)
* 전세 세입자가 있는 경우 세입자 동의 없이 이용 가능
* 시세와 상관 없이 최대 한도 5천만원 까지
* 금리는 6.8% 부터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
* 신용등급 6등급 이내
* 직장인 사업자 주부 무직자 프리랜서 등 이용 가능
* 담보대출 한도와 무관하게 이용 가능(70% 한도로 선 후순위 설정 시 이용 가능)
* 투기지역 투기과열지구 등 규제지역 내 다주택자 이용 가능(전세퇴거자금 목적으로 활용)
이 정도가 있을듯 합니다.
요즘 부동산대책이 연이어 발표되며 난감한 상황에 빠진 분들이 많은데요. 새롭게 규제지역으로 편입된 지역에서 아파트매매 시 대출 한도가 줄어들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도 매매와 동시에 아파트 신용대출을 이용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금리 부채를 이용중인 경우 갈아타기에도 유용한 상품입니다. 세입자 동의 없이 자금을 마련해야 할 때에도 아파트 신용대출은 매우 많이 이용되지요.
경기는 위축되고 돈 들어갈 곳은 많아지고 있습니다. 간편하다는 이유로 높은 금리의 신용대출을 이용하기 전 내금리닷컴 무료 상담을 이용해 다양한 상품들의 비교를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