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업담보대출 불안하다면? 업체 정보 확인은 필수!

하…..불안한데….

안녕하세요 대부업담보대출 비교 사이트 금융플러스입니다. 많은 분들이 대부업 이용에 불안함을 가지고 있어 간단하게 이용 팁을 드리고자 합니다.

3금융권인 대부업은 러시앤OO, 산와OO 등 이름만 대면 딱 알 수 있는 업체부터 생소한 업체까지 규모가 매우 다양합니다. 이름만 대면 알만한 업체가 많지 않기 때문에 대부업 담보대출을 이용하기 위해 금융사를 찾다보면 생소한 금융사명에 불안함이 생기기도 합니다.

진짜 있는 사업자 맞나?

우선 가장 정확한 방법은 업체 홈페이지에 있는 업체명과 사업자번호를 대부업협회에서 검색해보는 방법입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이 제공하는

전국 등록 대부업 및 대부중개업체 조회하기

위 문구을 클릭해 상담중인 대부업체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정상적인 업체라면 홈페이지에 명시된 대부업등록번호, 업체명, 법인이라면 법인등록번호, 대표자, 주소, 전화번호가 모두 일치하게 나와야 합니다. 애초에 홈페이지가 없다면? 사업자번호는 있는데 대부업등록번호 또는 대부중개업등록번호가 없다면? 의심해보세요.

홈페이지는 있는데 뭘 확인해야 하지?

다음으로는 대부업법을 준수하고 있는지를 확인하세요. 대부업 및 대부중개업 사업자는 오직 대부업 금융상품만 취급해야 합니다. 1금융권, 2금융권 금융상품을 동시에 안내/상담한다면 불법적인 운영을 하는 곳입니다.

또한, 홈페이지 및 광고물 좌측 상단에 상호명, 대부등록번호(대부중개등록번호) 명시 및 경고문구, 대출금리, 연체이율, 대출중개수수료, 취급수수료, 상환방법, 중도상환수수료, 연체이자율예시 등이 필수로 명시되어야 합니다. 금융플러스 홈페이지를 보시면 쉽게 알 수 있는데, 만약 상담중인 대부업체, 중개업체 홈페이지에 이와 같은 정보가 없는 경우에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런 문구는 대출자에게 경각심을 심어주는데 어떤 대부업체 및 중개업체가 노출을 하고 싶을까요? 하지만 정식 등록된 대부업담보대출 업체라면 필수적으로 적시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왜 이렇게 금리가 높지.. 수수료도 나오는게 맞나?

금리와 수수료도 잘 확인해야 합니다. 대부업 아파트담보대출 신용대출은 법정 최고 금리인 20%까지를 엄수해야 합니다. 올 해 7월7일부터 24%에서 20%로 내려갔기 때문에 아직 24%로 알고 있는 분들도 있으니 꼭 확인해야 하는 사항입니다. 최저 금리도 체크해보세요. 현재 은행 금리도 4%가 넘는 상황인데 대부업 상품을 2%대부터 가능하다고 광고한다면? 의심해봐야겠죠?

또한 상담 시, 대출 실행 시 취급 수수료가 있는지도 꼭 확인해보세요. 홈페이지에 안내된 대로 수수료를 요구하는 경우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또는 상담 후 대출 실행 시 담보 설정 비용이 발생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상담 수수료를 요구하거나, 조건이 좋지 않은데 특별히 해주는 거라 수수료를 이체해줘야한다는 등 안내를 받는다면 이용해서는 안됩니다.

3금융권 이용은 처음인데.. 안전하게 이용할 수 없을까?

누구나 1금융권을 이용하고 싶어합니다. 하지만 갈수록 규제가 심해지고 있어 시세 대비 높은 한도로 이용하기 어려운 것은 물론, 신용점수가 낮거나 연체 압류가 있는 경우, DSR(연소득 대비 연간 부채 원리금 비율)이 높은 경우 이용이 어렵습니다.

2금융권은 상대적으로 1금융권에 비해 규제가 덜 한 편입니다. 특히 사업자에게 관대 해 조건이 다소 좋지 않더라도 시세의 80%까지도 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2금융권에도 은행과 같은 규제가 확대 적용되고 있는 상황으로 이용 불가한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결국 1금융권에서 2금융권으로, 2금융권에서 3금융권으로 점차 밀려나는 풍선효과가 확연히 증가하고 있으며, 코로나가 길어지면서 직장소득이 줄어들거나 없어진 사람들, 정상적인 운영이 불가능한 영세 자영업자들, 빚투에 올인 한 MZ세대까지 3금융권에 몰리는 상황입니다.

여기 괜찮아보이네~~

대부업협회에 정식 등록 된 업체라면, 협회에서 제공하는 운영 원칙을 정확하게 지키고 있는 3금융권은 불법이 아닙니다. 1,2금융권에 비해 이용 대상의 폭이 넓은 대신 법정 최고 금리 이하의 금리가 적용되는 금융권으로 요즘 같이 자금 마련이 어려운 상황엔 충분히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금융사입니다.

잘못된 정보로 인한 금융 사고 위험 없이, 바쁜 시간속에서 간편하게, 나에게 유리한 조건의 대부업 주택담보대출 한도와 금리를 비교하려면 업체 정보 확인은 필수입니다. 믿을 수 있는 금융플러스에서 안전하게 간편하게 확인해보세요.

홈페이지 방문하기

카카오톡 상담하기

전화 상담하기

주식회사 금융플러스  대부중개

“과도한 빚 고통의 시작입니다.”

“대출 시 귀하의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중개수수료를 요구하거나 받는 것은 불법”

대출금리 : 연20% 이내(등급에 따라 차등적용) 연체이율 : 약정금리+3% (단, 법정 최고금리 20%이내)  대출중개수수료 및 취급수수료, 기타 부대비용 없음 (단, 담보대출은 담보권 설정비용이 발생할 수 있음)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방식, 연체 시 불이익 :  신용등급 하락 및 연체 이자가 발생할 수 있음. 중도상환수수료는 최대 연3% 이내 상품별 차등 적용됩니다.

이 사이트에서 광고되는 상품들의 상환기간은 모두 60일 이상이며, 최대 연 이자율은 20%입니다.  대출 총비용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1,000,000원을 12개월 동안 이자 20.0%  최대 연 이자율 : 20.0%로 대출할 시 총상환금액 : 1,111,614원(대출상품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상호명 : 주식회사 금융플러스 대부중개  등록번호 : 2020-서울강북-0023(대부중개업)  브랜드명 : 금융플러스  대표자 : 최효연  사업자등록번호 : 221-81-50407  주소 : 서울특별시 강북구 삼양로 543, 202호(우이동) 대표번호 02-6956-5987 등록기관 : 강북구청 일자리경제과 02-901-6455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