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내금리닷컴입니다. 오늘은 세입자 미동의 아파트로 주택담보대출을 받고자 할 때 어떤 방법이 있으며 그 조건은 어떤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질문이 은근히 많이 접수되는데 세입자가 집에 대출 설정이 들어가는 것 자체를 불안해 해 동의를 하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그보다는 세입자와 만나서 동의를 구하는 과정이 찝찝하기도 하고 번거롭기도 하니 미동의로 가능한 곳이 있는지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경우 핵심은 사업자인지 아닌지로 나뉩니다. 두 가지 경우의 차이점을 알아보시죠.
자영업자 개인사업자라면 은행 주택담보대출 한도를 초과해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마다 차이가 있지만 세입자 동의가 필요한 곳과 세입자 미동의로 이용 가능한 곳이 있으며, 동의가 없는 경우 금리가 올라가는 곳도 있는 등 다양한 상품이 있습니다.
직장인 무직자 주부 등 개인 자격이라면 세입자 미동의로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아니 세입자 동의를 받더라도 2금융권에서는 가능한 곳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저축은행은 사업자에 특화되어있다고 볼 수 있어 개인인 경우엔 신용대출을 이용해 자금을 마련해야 합니다. 이미 보유중인 아파트가 있으니 가장 효율적인 상품은 아파트론 이라고 흔히 부르는 신용대출입니다. 개인의 조건에 따라 최대 1억원까지도 이용할 수 있으며 일반적인 신용대출 보다는 금리가 낮은 편으로 활용도가 높습니다.
그 외에도 사업자든 직장인이든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신용카드 소지자, 보험계약자, 중고차량 소유자 전용 대출 상품들이 있으니 고금리 카드론 등을 이용하기 전 꼭 보다 좋은 조건의 금융 상품을 찾아야 합니다.
금융사도 많고 그에 따라 대출 상품도 수를 세기 어려울 정도로 많습니다. 공통적인 부분도 많지만 지역 신용등급 부채상태 시세산정기준 상환일정 직업 소득 등 다양한 세부조건에 따라 결과는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업자의 세입자 미동의 후순위 아파트담보대출 조건, 직장인 주부의 세입자 미동의 아파트론 금리 한도 등 조건이 궁금하다면 내금리닷컴 무료 상담으로 간편하게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