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3억6천인데 추가로 잔금 나오는 곳 있나요?
Question
신혼부부 아파트매매 계획중인데 모아놓은 돈이 별로 없어서 최대한 많이 받을 계획입니다.
둘 다 신용점수는 800점 이상이고 합산 연봉은 7200만원정도입니다.
보금자리론 대상이 되고 알고 있는데 최대로 3억6천까지만 나오는걸로 알고있는데 아파트 시세가 6억 정도 단지입니다.
매매 시점은 9월쯤으로 매물을 찾고 있는데 보금자리론을 먼저 받고 한도 90%까지 추가로 아파트매매잔금대출 나오는 금융사 저금리로 추천 부탁드립니다.
Answer
우선 현재 우리나라는 전 지역이 주택구입 시 담보대출 한도가 시세의 40%~70%로 정해져있습니다. 또한 보금자리론은 LTV 70%에 대출 한도는 최대 3.6억원으로 금리가 낮은 대신 한도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어느 지역인지에 따라 가능한 최대 한도로 은행 주택구입자금대출(디딤돌 보금자리론 등 포함)을 실행한 후 부족한 잔금은 ‘영끌’을 해야합니다.
부족한 잔금을 해결할 방법으로는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이 있습니다.
매매 당일 부족한 한도만큼 동시 실행이 가능하며, KB시세가 제공되는 아파트는 시세의 95% 한도까지, 시세가 제공되지 않는 빌라 오피스텔 다세대주택 단독주택 등 부동산은 금융사별 감정가의 90% 한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은행에 비해 자격 조건이 폭넓고, 규제로부터 자유롭기 때문에 저신용자, 연체자, 개인회생자, 무직자 및 주부, 압류 가압류 등 조건이 좋지 않는 사람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면 7%대부터 법정 최고 금리인 20%까지 금리가 차등 적용되기 때문에 신중하게 고민하고 이용해야 합니다.
올 해 여름 문의 내용입니다.
지금은 이 때와는 많은 상황이 달라졌습니다. 보금자리론이나 디딤돌은 DTI 60%가 적용되는데 현재 금리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덩달아 DTI가 상승하는 상황이고, 규제지역도 완화되면서 지역에 따른 LTV 한도도 달라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달라지지 않은 것도 있습니다.
부족한 주택구입자금, 아파트매매잔금 해결 방법입니다. 신용대출로 ‘영끌’을 하는 방법이 막힌 현재 남은 방법은 LTV DSR 규제가 적용되지 않는 후순위 상품을 이용해 해결하는 것 뿐입니다.
현재는 금리 인상과 집 값 하락으로 후순위 한도도 줄어들고 있는 상황으로 연말 연초 주택구입 계획이 있거나, 계약 후 부족한 잔금에 대해 고민중이라면 서둘러 후순위 업체별 조건을 비교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금융플러스 무료 상담을 이용하면 신혼부부 주택구입자금대출 후 부족한 잔금, 디딤돌 보금자리론 받고 추가대출 실행 방법, 후순위 아파트매매잔금대출 업체별 조건을 한 번에 비교할 수 있습니다.
주식회사 금융플러스 대부중개
“과도한 빚 고통의 시작입니다.”
“대출 시 귀하의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중개수수료를 요구하거나 받는 것은 불법”
대출금리 : 연20% 이내(등급에 따라 차등적용) 연체이율 : 약정금리+3% (단, 법정 최고금리 20%이내) 대출중개수수료 및 취급수수료, 기타 부대비용 없음 (단, 담보대출은 담보권 설정비용이 발생할 수 있음)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방식, 연체 시 불이익 : 신용등급 하락 및 연체 이자가 발생할 수 있음. 중도상환수수료는 최대 연3% 이내 상품별 차등 적용됩니다.
이 사이트에서 광고되는 상품들의 상환기간은 모두 60일 이상이며, 최대 연 이자율은 20%입니다. 대출 총비용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1,000,000원을 12개월 동안 이자 20.0% 최대 연 이자율 : 20.0%로 대출할 시 총상환금액 : 1,111,614원(대출상품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상호명 : 주식회사 금융플러스 대부중개 등록번호 : 2022-서울마포-0010(대부중개업) 브랜드명 : 금융플러스 대표자 : 최효연 사업자등록번호 : 221-81-50407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삼개로 20, 508호(도화동) 대표번호 02-6956-5987 등록기관 : 마포구청 지역경제과 02-3153-8562